안녕하십니까.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제46대 총학생회 연대사업국입니다.
대학원 원우분들과 함께 학생 및 일상 속에서 인권을 고찰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어보고자 제 13회 인권개선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원우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며, 관련 내용 하단에 첨부하오니 꼼꼼하게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작품 접수 기간 : 2025.03.31.(월) ~ 2025.04.20.(일) 24시
지원 자격 :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재학생 (졸업생 및 수료생, 제적생, 연구등록생 등 지원 불가)
작품 주제 : 지원 부문 별로 개별 확인
지원 부문 및 시상 내역
1) 포스터 : 학생 인권, 생활 인권에 대한 포스터 제작(700*700 pixel 이상 JPG 파일) 및 신청서 작성
2) 사진 : 학생 인권, 생활 인권에 대한 사진(3,000*2,000 pixel 이상 JPG 파일) 및 신청서 작성
3) N행시 : 학생인권, 생활인권, 배리어프리, 성평등 중 하나를 택하여 신청서 작성
* N행시 작성 시 반드시 위의 단어 4개의 앞글자에 맞춰서 작성해주세요.
이외의 단어로 작성 시 평가에서 제외됩니다.
중복 수혜 방지를 위해 1인당 1작품만 접수 가능합니다.
심사 기준 : 인권지향성, 창의성 및 완성도, 활용가능성 등 종합심사를 진행합니다.
(인권센터에서 작품들을 직접 심사하며, 총학생회는 심사 과정에 참여하지 않습니다.)
시상 내용
1) 포스터 : 대상 1명 (30만원), 최우수 1명 (25만원), 우수 1명 (20만원)
2) 사진 : 대상 1명 (20만원), 최우수 1명 (15만원), 우수 1명 (10만원)
3) N행시 : 대상 2명 (15만원), 최우수 3명 (10만원), 우수 4명 (5만원)
수상 금액은 등록금 외 장학이며, 수상작은 5월 원우한마당 게시 및 2026년 다이어리/캘린더에 수록될 수 있습니다.
수상작 발표 : 2025년 05월 첫째 주 홈페이지 공지 및 수상자 개별 공지 예정
★★★ 접수 방법 ★★★
1. 제 13회 인권개선공모전 신청서 양식을 참가하고자 하는 부문으로 다운로드 한다.
2. 신청서, 개인정보이용동의서 둘 다 작성하여 하나의 PDF 파일로 만든 후 아래와 같은 양식대로 수정해주세요. (서명 누락되지 않게 한번 더 확인 해주세요)
파일명 : [제13회 인권개선공모전_지원부문] 학과 학번 이름 (신청서) ex. [제13회 인권개선공모전_사진] 국어국문학과 2025100000 홍길동 (신청서)
3. 사진, 포스터 파일이 있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파일명을 아래와 같이 수정해주세요. (N행시는 신청서만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파일명 : [제13회 인권개선공모전_지원부문] 학과 학번 이름 (사진 or 포스터) ex. [제13회 인권개선공모전_포스터] 국어국문학과 2025100000 홍길동 (포스터)
4. 본인이 현재 재학 중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도 PDF 파일로 변환 후 파일명을 아래와 같이 수정 해주세요. (재학증명서로 제출하는 경우에는 25년 3월 기준으로 발급)
파일명 : [제13회 인권개선공모전_지원부문] 학과 학번 이름 (재학증명서) ex. [제13회 인권개선공모전_N행시] 국어국문학과 2025100000 홍길동 (재학증명서)
5. caugs46th@gmail.com 이메일로 접수해주세요.
접수 시, 메일 제목을 ‘[제13회 인권개선공모전_지원부문] 학과 학번 이름’ 으로 해주시길 바랍니다. (ex. [제13회 인권개선공모전_포스터] 국어국문학과 2025100000 홍길동)
위의 양식대로 첨부해서 메일 접수해주시길 바라며, 양식 미준수, 서류 누락 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메일 제출 전 본인 서류 한번 더 확인바랍니다.
★★★ 자주하는 질문 ★★★
Q1. 재학증명서를 제출 꼭 해야하나요?
A1. 네, 접수 간 재학생 여부를 확인하여 추후 재학생이 아닌 인원이 수상 대상자에 속해 장학금 지급 불가능한 상황을 막고자 미리 확인하고 있습니다.
재학증명서 출력(25년 3월 기준) 혹은 포탈 로그인 후 내 정보에서 재학 여부 확인할 수 있는 부분 캡쳐본도 가능합니다. 캡쳐 시, 학번, 학과, 이름 등 개인정보가 보여야 합니다.
해당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하여 첨부하시길 바랍니다. (.heic, .jpg 불가)
재학증명서는 302관(대학원) 1층, 201관(본관) 1층 학사팀에서 기계로도 출력 가능합니다. (유료)
Q2. 작년 하반기 수상작은 어떻게 되나요?
A2. 작년 하반기 수상작의 경우에는 해당 링크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이외의 기타 문의사항은 caugs46th@gmail.com (평일 오전 10시 ~ 오후 6시) 으로 보내주시길 바랍니다.